커피에는 카페인, 클로로겐산, 카페스톨, 카웨올을 포함한 많은 생물학적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활성 성분은 항산화, 항염증 능력이 있으며 간에 지방 축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커피의 천연 화합물인 카페산은 간세포의 지질 축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동시에 산화 손상을 제한하고 MASLD와 관련된 대사 장애를 개선합니다.
커피는 많은 잠재적인 이점을 제공하지만 전문가들은 효과가 사용 방법에 크게 좌우된다고 강조합니다.
순수 커피 우선
간 건강에 대한 연구는 주로 블랙 커피 또는 저당 커피에서 수행됩니다. 설탕, 연유 또는 지방 크림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신체에 섭취되는 칼로리와 당의 양이 증가하여 간에 지방 축적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지방간 관리 목표에 역행합니다.
매일 적당량 유지
많은 관찰 연구에서 매일 약 2~3잔의 커피를 섭취하는 것이 간에 유익한 것으로 기록된 규칙적인 용량 범위임을 보여줍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간 보호 효과가 매일 3~4컵 수준으로 계속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모든 사람이 높은 카페인 섭취량에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
한 번에 많이 마시는 대신 규칙적으로 마시세요.
영양 전문가들은 간에 대한 커피의 이점이 장기간 섭취 습관을 유지하는 데서 비롯된다고 말합니다. 따라서 아침과 이른 오후에 1~2잔을 마시는 것이 짧은 시간에 컵을 많이 마시는 것보다 더 적합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너무 늦게 마시는 것을 피하세요.
카페인은 수면의 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충분한 수면은 체중 조절, 당 및 지방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요소는 지방간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성인은 늦은 오후나 저녁에 커피를 마시는 것을 제한해야 합니다.
커피는 간에 유익하지만 지방간을 개선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과체중인 경우 체중 감량, 신체 활동 강화, 설탕 음료 제한, 균형 잡힌 식단 구축입니다.